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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컬트 바티칸의 첩자 필립 샤프가 ASV Bible 번역을 주도하였다’ YouTube!!!

아우구스티누스 2020. 11. 25. 08:45

오컬트 바티칸의 첩자 필립 샤프가 ASV Bible 번역을 주도하였다YouTube로 올렸다.

 

독자 여러분께서 구글의 검색에 함시영 목사를 기입하면 함시영 목사 관련 이미지가 나타나고, 그 위에 검색결과(함 목사 강의 분야별로 정리)를 참조하면 위의 강의를 듣고, 기독교와 천주교의 차이점은 물론 철학과 타종교와도 비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필자가 그 동안 강의한 내용도 시청할 수 있다.

 

1. 킹 제임스 성경의 추방 배경

 

1611년의킹 제임스 성경’(The King James Version, 약칭 KJV/The King James Bible, 약칭 KJB),‘흠정역’(欽定譯; Authorized Version, AV)공인본문’(共認本文) 또는 수용본문’(收容本文)(라틴어 Textus Receptus; 영어 received text: The Byzantine text-type=Majority Text=Traditional Text=Ecclesiastical Text=Constantinopolitan Text=Antiocheian Text. 사도행전 11:26The disciples were called Christians first at Antioch=Syrian Text)의 등장으로 말미암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사역에 근거한 구원의 복음으로 수많은 사람이 정통기독교복음주의성도가 되자, 7성례의 예전의 의한, 곧 성직자들의 중개로 인한 구원관을 견지한 오컬트 바티칸이 시샘하며, 킹 제임스 성경을 탄생시킨 영국 성공회를 완전히 말살시키는 정책을 추진한다.

 

2. 옥스퍼드운동

 

옥스퍼드운동(Oxford Movement, 1833-1845)은 옥스퍼드 교수와 영국 사제가 교회와 국가의 대립에서 교회의 우선권을 지키기 위해 일어난 것으로, 그것은 오컬트 바티칸의 성직제도의 지향이다.

 

오컬트 바티칸의 세례를 받은 존 키블(John Keble, 1792-1866)은 존 H. 뉴먼(John Henry Newman, 1801-1892)과 함께 시국(時局)을 위한 소책자’(Tracts for the Times, 41)를 통해, 국가간섭이 배제된 교회의 독립성과 국가권력으로부터 교회자유를 위해 고교회적 의식주의(Ritualism in the Church of England)를 회복시켜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런 의미에서옥스퍼드 운동소책자운동(Tractarian Movement or Tractarianism)이라고 하고, 이를 주도하는 교수와 사제를 소책자운동가’(Tractarian) 라고 칭한다.

 

뉴먼이 1845년 바티칸제도에 승복하며 개종하자 히브리어어 학자로 유명한 에드워드 부브리 퓨지(Edward Bouverie Pusey, 1800-1882)가 그 뒤를 잇고, 1843년 필립 샤프(Philip Schaff, 1819-1893)는 잉글랜드를 방문해, 6개월 간 머물며 퓨지와 다양한 소책자운동가들을 만난다.

 

3. 케임브리지 운동

 

옥스퍼드운동이 옥스퍼드 출신들이 영국 성공회 성직제도를 몰락시킨 반면, 케임브리지운동(Cambridge Movement, 1870-1895)은 케임브리지 출신들이 킹 제임스 성경을 변개시킨 것이고, 필자가 창안한 것이다.

 

영국 성공회의 사제에서 바티칸으로 옮겨 탄 존 H. 뉴먼(John Henry Newman, 1801-1890)의 신봉자 브룩 포스 웨스트코트(Brooke Foss Westcott, 1825-1901)의 더럼주교(Bishop of Durham, 1890-1901) 그리고 아일랜드 출신의 케임브리지 대학교 교수 F. J. A. 호르트(Fenton John Anthony Hort, 1828-1892) 박사는 오컬트 바티칸의 세례를 받고, 킹 제임스 성경의 공인본문을 부정하기 위해, 로마 교황청 도서관에 전시용으로 보존되어 오다가 1841년경(1475년 제1차 발견)에 알려진 코덱스(codex) 형태의 벨럼(vellum: 송아지, 새끼양 가죽의 고급 피지/parchment: 양피지羊皮紙)에 기록한 바티칸 사본’(라틴어 The Codex Vaticanus; 영어 The Vatican Codex. 창세기 11절에서부터 4628절까지, 시편 106편부터 138편까지, 마태복음 162-3, 바울 사도의 목회 서신, 계시록, 그리고 히브리서 914절 이후의 모든 구절을 삭제되어 있음)과 독일 성경학자 티센도르프(Lobegott Friedrich Constantin von Tischendorf, 1815-1874)44세 때인 18592월에 시내 산에 있는 동방 정교회의 성캐더린 수도원의 쓰레기 더미(a wastebasket in St. Catherine's Monastery near Mt. Sinai)에서 발견한, 코덱스 형태로 벨럼에 기록된 시내산 사본’(The Codex Sinaiticus; 영어 The Sinai Codex)의 비평본문(The Critical Text), 서방 본문’(Western text)을 기초한 것을 은밀하게 번역에 참가한 신앙심이 돈독한 대학자들에게 나누어주어, 이것을 기초하여 킹 제임스 성경 개정 작업하라고 부추기다가, 거센 저항을 받지만, 오컬트 바티칸 세례를 받은 사람들이 연대하여, 이를 관철시키는데 대성공한다.

 

그리고 두 사람은 아주 뻔뻔스럽게 웨스트코트와 호르트의 그리스어 신약성경텍스트’(그리스어 원문 신약성경The New Testament in the original Greek/Westcott and Hort text, WH/Westcott-Hort New Testament), 수정 그리스어 본문’(Revised Greek Text, 1881)영어개역성경’(English Revised Version. RV)이 출판되기 일주일 전에 간행한다.

 

비평본문’(The Critical Text)이란 단어는 미국 프린스턴신학교 교수 브루스 M. 메츠거(Bruce Manning Metzger, 1914-2007: 1969 천주교성경협회the Catholic Biblical Association회원이 됨)의 저서 헬라어성경의 본문비평’(A Textual Commentary on the Greek New Testament)에서 유래한다.

 

4. 1870년의 상황

 

주세페 마치니Giuseppe Mazzini, 1805-1872)와 주세페 M. 가리발디(Giuseppe Maria Garibaldi, 1807-1882)의 협력으로 이탈리아 통일 운동(Risorgimento, 1750-1870)을 완성하여 1860년 근대 통일 이탈리아 국가를 세운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이탈리아어 Vittorio Emanuele II; 영어 Victor Emmanuel II , 재위 1861-1878, 1820-1878)는 당해 교황군을 격퇴한 후 로마와 라티움(Latium)을 제외한 모든 교황의 영토를 점령하고, 1870년에 이탈리아가 교황령의 독립을 인정하지 않고 무력으로 침공해 점령한다.

 

당시 바티칸의 교주 비오 9(라틴어 Pius PP. IX; 이탈리아어 Papa Pio IX, 재위 1846-1878, 1792-1878)는 코너에 몰리자, 1차 바티칸공의회(라틴어 Concilium Vaticanum Primum; 영어 The First Vatican Council of 1869-1870)를 개최하여교황 무류성(無謬性; 무오성無誤性)’(라틴어 infallibilitas; 영어Papal infallibility: 바티칸은 성경Sacred Scripture’, ‘전승Sacred Tradition’, 수장을 비롯한 주교들의 권위 있는 가르침이나 가르치는 권한인교도권敎導權Sacred Magisterium, Teaching Office’무류의 하나님의 계시infallible, divine revelation’라고 인정)을 선언하여, 이탈리아의 세속권력을 방어하는 동시에, 잉글랜드의 킹 제임스 성경은 오류투성이라고 대사기를 친다.

 

오컬트 바티칸의 사상에 중독된 영국 국교회 협의회도 이에 동조하여 1870킹 제임스 성경의 개정판(a revision of the King James Bible, the main Protestant English Bible)을 만들 것을 결정하여, 결국 킹 제임스 성경의 변개인 신약(1881), 구약(1885), 외경(1895)의 개정성경(The Revised Version. RV or English Revised Version. ERV. 영어 개정판British revision of the King James Version)이 탄생하며, 영국의 성공회의 몰락의 기운이 가득하고, 대영제국의 비극이 시작된다.

 

미국에서는 오컬트 바티칸의 첩자 필립 샤프(Philip Schaff, 1819-1893)가 독일 칼뱅파가 설립한 머서스버그 신학교(Mercersburg Seminary)에서 교수직(1844-1865)을 역임하면서, 오컬트 바티칸의 지시로 그 신학교를 완전히 몰락시킨 후, 뉴욕시로 건너와 1870년 유니온 신학교(Union Theological Seminary, New York City) 교수를 지내는 동안, 미국의 대칼뱅주의 프린스턴 신학교(Princeton Theological Seminary, PTS: 1812년 세워진 미국 장로교 신학교로 미국장로교Presbyterian Church USA, PCUSA산하 교육기관)에 타락한 성경관을 세뇌시켜 분열시키려고, 킹 제임스 성경의 변개작업을 주도하는데, 이것은 오컬트 바티칸의 그레고리오 16(라틴어 Gregorius PP. XVI; 이탈리아어: Papa Gregorio XVI; 영어 Pope Gregory XVI, 재위 1831-1846, 1765-1846)와의 만남과 옥스퍼드 운동가들의 조우의 영향에서 기인 한 것이다.

 

5. 종합

 

영국의 명칭(Revised Version. RV)과는 달리, 샤프 사후 ASV(The American Standard Version , The American Revised Version. 신약 1900, 신구약 1901)가 태어나 정통기독교복음주의를 분열시키는데, 대성공한다.

 

결국 미국 뉴저지의 프린스턴 신학교는 성경관의 대립으로 갈등의 길을 걷다가, 성경본문에 근거한 신앙(a text-oriented faith)에 기초한 웨스트민스터신학교(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1929718일 개교하고, 아이러니컬하게도 대공황(Great Depression, 1929-1939)이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