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와 정의의 나라/신학 이야기

특검은 채동욱 전 검찰총장의 몫이다!

아우구스티누스 2016. 11. 16. 08:03

대한민국은 현재 크게 두 개의 집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한민국과 국민의 국파(국가와 국민사랑) () 박근혜 대통령과 친박(오직 사익의 탐욕의 만족을 위해 국가와 국민을 파멸로 이끄는 집단)이다. 이런 논리에 의하면 정치권도 두 부류로 크게 고찰할 수 있다. 대한민국과 국민의 국파(국가와 국민사랑) 대 차기 청와대입주에 주력하기 위해 거대한 탐욕을 뿜어내는 정치권과 주류언론세력이다.

 

특검이 대한민국과 국민을 위해서라면 채동욱 전 검찰총장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그도 특검 맡겨주면 열심히 하겠다고 한다. 채동욱 전 검찰총장을 강추!강추!강추!하는 이유는 이미 뉴미디어상에서 수없이 글을 올렸는데 여기에서 간략하게 재탕하겠다.

 

1. 163일 짧은 기간에 이룩한 채동욱 전 총장의 개혁업적은 역대 검찰총장들의 도합(都合)적인 업적보다 뛰어나다. 그러면 채 총장의 개혁업적을 일별해보자.


(1) 채동욱 전 총장은 취임 14일 만에 서울중앙지검에 특별수사팀을 꾸려 국가정보원의 대선 여론조작 및 정치개입 의혹 사건을 수사하도록 했고, 검찰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하며, 특히 원 전 원장의 행태를 신종 매카시으로 규정하고 새로운 정황증거를 공개하는 등 공소 유지에 적극적이었다.

 

(2) 원리원칙에 입각한 수사


1) 지난 16년 동안 해결하지 못한 전두환노태우 전 대통령의 해묵은 미납 추징금 수 천 억 원을 받아 내거나 전액 자진납부 계획서를 제출하도록 했다.


2) 국내외에서 비자금을 조성해 세금 546억 원을 포탈한 이재현 씨제이(CJ)그룹 회장과 서울경제신문 회사돈 137억 원을 횡령하고 한국일보사에 196억원의 손해를 끼친 장재구 한국일보 회장을 구속기소하여, ‘유전무죄 무전유죄’(有錢無罪 無錢有罪)의 견고한 이론을 깨뜨렸다.


3) 검찰개혁 시스템 도입


외부인사들로 주축 된 검찰개혁심의위원회를 구성해 검찰개혁에 관한 전권을 부여했다.


2. 혼외정사(婚外情事)에 자유로운 고위공직자들과 상류층이 별로 없기 때문이다


3. 대한민국과 국민의 국파(국가와 국민사랑) () 박근혜 대통령과 친박(오직 사익의 탐욕의 만족을 위해 국가와 국민을 파멸로 이끄는 집단)에서 국파를 대변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4. 현 상황에선 채동욱 전 총장처럼 정의감이 투철한 사람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구약의 잠언기자는 정의에 대해 이렇게 선언한다.

 

“34.어느 민족이나 정의를 받들면 높아지고 어느 나라나 죄를 지으면 수치를 당한다.”(공동번역. 잠언 14:34)

 

“12.임금은 모름지기 나쁜 일을 미워해야 한다. 정의를 세워야 왕위가 든든하다.”(공동번역. 잠언 16:12)

 

“28.임금은 친절과 신실로 스스로 보위하고 정의로 그 자리를 다져야 한다.”(공동번역. 잠언 20:28)

 

“23.가난한 사람이 갓 일군 밭에서 소출이 많이 나도 정의가 사라지면 남아나지 않는다.”(공동번역. 잠언 13:23)

 

구약의 아모스예언자는 정의에 대해 이렇게 선언한다.

 

“24.너희는, 다만 공의가 물처럼 흐르게 하고, 정의가 마르지 않는 강처럼 흐르게 하여라.”(새번역. 아모스 5:24)

 

구약의 시편기자는 정의와 화평에 대해 이렇게 선언한다.

 

“10.긍휼과 진리가 같이 만나고 의와 화평이 서로 입맞추었으며 11.진리는 땅에서 솟아나고 의는 하늘에서 하감하였도다 12.여호와께서 좋은 것을 주시리니 우리 땅이 그 산물을 내리로다13.의가 주의 앞에 앞서 행하며 주의 종적으로 길을 삼으리로다”(개역한글. 시편 85:10-13)

 

베드로사도는 그리스도교가 지향하는 하느님나라를 이렇게 정의한다.

 

“13.그러나 우리는 하느님의 약속을 믿고 새 하늘과 새 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거기에는 정의가 깃들여 있습니다.”(공동번역. 베드로후서 3:13)

 

5. 채동욱 전 총장을 통해서 사탄의 문화를 종식시키고 생명존중의 문화를 창조하기 위해서다.

 

3.15, 5.16, 1212독재문화’, ‘헌정유린과 법질서파괴문화’, ‘조폭문화’, ‘깡패문화’, ‘오입문화’, ‘기생관광문화’,‘지역차별문화’, ‘한탕주의문화’, ‘일방적 명령하달식문화’, ‘획일주의적 전체주의문화’,‘악질일제찬양문화’, ‘수많은 고문피해자, 간첩조작피해자, 산재사망자, 산재피해자등을 죽이거나 장애인으로 만든 식의 대한민국의 근대화주장등의 생명경시의사탄의 문화를 경제민주화, 생명존중의 하늘의 가치를 지닌홍익인간의 교육이념을 반드시 실행하여 환인천제(桓仁天帝)환국’(桓國), 한웅천황(桓雄天王)배달국’(倍達國), 단군(檀君; 한배검)왕검(王儉)고조선’(古朝鮮; 王儉朝鮮)빛의 문화의 나라로 재현시켜야 한다.


6. 나가는 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사망의 문화를 펼치는 자들의 통치를 비판하시고 생명의 문화를 담당한 빛의 자녀들이 실행해야 할 정치철학을 말씀하시면서 당신의 십자가의 철학을 다음과 같이 밝히신다.

 

“25.예수께서는 그들을 가까이 불러놓고 너희도 알다시피 세상에서는 통치자들이 백성을 강제로 지배하고 높은 사람들이 백성을 권력으로 내리누른다. 26.그러나 너희는 그래서는 안 된다. 너희 사이에서 높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사람은 남을 섬기는 사람이 되어야 하고 27.으뜸이 되고자 하는 사람은 종이 되어야 한다. 28.사실은 사람의 아들도 섬김을 받으러 온 것이 아니라 섬기러 왔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목숨을 바쳐 몸값을 치르러 온 것이다.’하셨다.”(공동번역. 마태복음 20:25-28)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어둠의 문화를 만들어내는 사탄의 정체를 당신의 생명의 문화, 빛의 문화와 비교하시며 다음과 같이 선언하신다.

 

“44.너희는 악마의 자식들이다. 그래서 너희는 그 아비의 욕망대로 하려고 한다. 그는 처음부터 살인자였고 진리 쪽에 서본 적이 없다. 그에게는 진리가 없기 때문이다. 그는 거짓말을 할 때마다 제 본성을 드러낸다. 그는 정녕 거짓말쟁이이며 거짓말의 아비이기 때문이다.”(공동번역. 요한복음 8:44)

 

“10.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개역한글. 요한복음 10:10)

 

“12.예수께서는 사람들에게 또 말씀하셨다. ‘나는 세상의 빛이다. 나를 따라오는 사람은 어둠 속을 걷지 않고 생명의 빛을 얻을 것이다.’”(공동번역. 요한복음 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