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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소수자가 NIV Bible의 번역을 주도하였다(2)’ (레즈비언 버지니아 R. 몰렌코트 박사) YouTube!!!

아우구스티누스 2020. 11. 18. 10:04

성소수자가 NIV Bible의 번역을 주도하였다(2)’(레즈비언 버지니아 R. 몰렌코트 박사)YouTube로 올렸다.

독자 여러분께서 구글의 검색에 함시영 목사를 기입하면 함시영 목사 관련 이미지가 나타나고, 그 위에 검색결과(함 목사 강의 분야별로 정리)를 참조하면 위의 강의를 듣고, 기독교와 천주교의 차이점은 물론 철학과 타종교와도 비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필자가 그 동안 강의한 내용도 시청할 수 있다.

 

오컬트 바티칸의 노예들인 B. F. 웨스트코트(Brooke Foss Westcott, 1825-1901) 더럼주교(Bishop of Durham)F. J. A. 호르트(Fenton John Anthony Hort, 1828-1892)가 자신들이 은밀하게 작업한 그리스어 신약성경텍스트’(그리스어 원문 신약성경The New Testament in the original Greek/Westcott and Hort text, WH/Westcott-Hort New Testament), 수정 그리스어 본문’(Revised Greek Text, 1881)을 통해 영어개역성경’(English Revised Version. RV)을 만들어 전 세계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사역을 통한 성삼위 하나님의 구원을 전파한킹 제임스 성경’(King James Version or Authorized Version)을 몰락시키듯이, 게이 마르텐 H. 우즈트라(Marten Hendrik Woudstra, 1922-1991) 박사와 레즈비언 버지니아 R. 몰렌코트(Virginia Ramey Mollenkott, 1932-2020) 박사는 교묘하게 성경에서 남색(sodomy)의 단어를 남성의 성전매춘(male temple prostitution)과 남성의 윤간(male gang rape)으로 대체시켜, 마치 성경이 LGBT(lesbian, gay, bisexual, transgender)를 긍정하는 듯한 인상을 주는데 대성공했다. 그러면 레즈비언 버지니아 박사의 사상을 통해서 LGBTNIV탄생에 대해 살펴보자.

 

1. 배경

 

버지니아는 펜실베이니아주의 필라델피아(Philadelphia, Pennsylvania)에서 태어났는데, 11살 때 21세 여성과 사랑에 빠진다. 그것을 눈치 챈 버지니아 모친이 둘 사이를 갈라놓고, 버지니아를 플로리다 올랜도 근처의 크리스천 기숙사제 학교(a Christian boarding school near Orlando, Florida)로 보낸다. 학교당국은 성경을 인용하며 버지니아를 호되게 꾸짖고(clobber) 매질하여 벌한다(chastise). 13세가 되자 버지니아는 상심하고 물에 빠져 죽으려고 결심하지만, 다시 삶의 의욕을 갖고 정통복음주의기독교 학교인 밥 존슨 대학을 진학해 21세 때인 1953년 영문학학사(B.A. in English Literature from fundamentalist Bob Jones University in 1953)를 취득한다. 그리고 교수님들의 조언(레즈비언 삶에서 해방)에 따라 졸업한 이듬해 1954년 대학동료인 프레더릭 H. 몰렌코트(Frederick H. Mollenkott)와 결혼한다.

 

결혼한 이듬해 195523세 때 버지니아는 침례교 목사 러셀 콘웰(the Baptist minister Russell Conwell, 1843-1925)이 세운 템플대학교((Temple University in Philadelphia, Pennsylvania)에서 문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195826세 때 아들 폴(Paul F. Mollenkott)을 낳는다. 그런 과정에서 버지니아는 학문에 심취하는 동시에 다양한 학교에서 강사를 지내며 32세 때인 1964년 뉴욕대학교에서 박사학위(a doctorate from New York University, in 1964)를 취득한 후, 35세 때인 1967년 성경말씀을 거역하며 이혼을 결정한다. 그리고 57세 때인 1989년 사마리아탄 대학은 목회분야의 명예박사학위(an honorary Doctorate in Ministries from Samaritan College in 1989)를 버지니아 박사에게 수여한다.

 

64세 때 1996년 봄 버지니아 박사는 여성 파트너 유디트 S. 틸톤(Judith Suzannah Tilton, 1935-2018)을 만나 동거하며, 2013년 미국연방대법원이 동성커플결혼허가를 하자, 정식혼인절차를 밟고, 유디트가 2018년 서거할 때까지 레즈비언의 삶을 유지하는 가운데, 자신의 세 손녀딸을 공동 양육한다.

 

2. 교회예배거부

 

버지니아 박사는 자신의 레즈비언의 삶 때문에, 결국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공동체를 멀리하고, 그 대안으로 에큐메니컬 복음주의 여성간부회의(Evangelical & Ecumenical, Women’s Caucus, EEWC)에 참석하거나 협의회(conferences)나 공동 연구회(workshops), LGBT들과의 교제를 통해, 위안을 삼는다.

 

3. 사역

 

(1) NIV성경번역위원회의 문체 및 문학 고문

 

레즈비언 버지니아 박사는 1970-19788년 동안 NIV성경번역위원회의 문체 및 문학고문(the stylistic and literary consultant for the New International Version, NIV translating committee of the Bible for the American Bible Society from 1970 to 1978)을 지낸다. 버지니아 박사는 1973의 신약, 1978의 신구약의 출판에 동참하며, 게이 우즈트라 박사와 더불어 성경에서 LGBT의 단죄의 단어를 지우는데 대성공한다.

 

(2) NCC의 남녀포괄용어의 번역위원회회원

 

버지니아 박사는 NIV성경을 LGBT의 성경으로 만든 다음, 48세 때인 1980년부터 56세 때인 1988년 동안 미국기독교교회협의회의 남녀포괄용어(inclusive language)의 번역위원회회원(a member of the translation committee of the National Council of Churches)을 지내며, 후에 젠더 중립용어’(The gender neuter neutral language), ‘정치적 공정성’ ,‘정치적 올바름’(Political Correctness)의 용어 탄생에 산파역할을 한다.

 

4. 신학사상

 

(1) ‘여성 하나님: 여성으로서의 하나님의 성경적 이미지’(The Divine Feminine: The Biblical[bíblikəl] Imagery of God as Female, 1983)

 

이 저서에서 버지니아 박사는 전능하신 하나님’(히브리어 אֵל שַׁדַּEl Shaddai; 라틴어 Deus Omnipotens; 영어 God Almighty)유방이 달린 하나님’(god of the breasts)으로 이교화(異敎化) 한다. 구약 학자들 가운데는 Shaddai의 어원이 산(Mountain)이나 광야(Wilderness)로 보고 시온산의 하나님’(God of the mountains)이라고 해석하는데 반해, 레즈비언 박사는 Shaddai의 어원이 가슴’(breast)의 히브리어 Shad(שָׁד, pl. שָׁדַיִם Shadayim)이라고 보고, ‘유방이 달린 하나님이라는 독특한 해석을 내놓은 것이다.

 

사실 Shaddai의 기원은, 대전이 대천라는 단어의 기원에서 유래한 것이 아니듯, 산이나 광야, 유방의 단어와는 별개다. 성삼위 하나님에게는 인간과는 달리 성이 없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남성으로 오신 것은 구원사역을 위한 것이다. 고린도전서는 예수님을 이렇게 기술한다. 예수님은마지막 아담’(the last Adam, 15:45), 둘째 사람(the second man, 15:47)이다. 로마서 5:14도 이렇게 선언한다. “그러나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 위에도 사망이 왕노릇하였나니 아담은 오실 자의 표상이라”(개역한글).

 

구약성경기자는 기독교인들이나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하나님을 공의의 부성(父性)적인 면과 사랑의 모성(母性)적인 차원에서 기술한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엘 샤다이칭호는 매우 관대하시며 충족시키는 모성애를 가진 하나님(He is all-bountiful and all-sufficient)을 묘사하기 위한 것이다.

 

결론적으로 버지니아 박사는 성경의 하나님의 이미지를 부정하고, 자신의 사색 가운데서서 창안한 이교도의 여성하나님을 우상 숭배하고 있다(she denies the very God of the Bible and worships an idolatrous[aidάlǝtrǝs] female[fí:meil] god of her own imagination)

 

(2) 레타 D. 스캔조니(Letha Dawson Scanzoni)와 공저한동성애는 나의 이웃인가?’(Is the Homosexual My Neighbour? , 1978)

 

이 저서에서 레즈비언 버지니아 박사는 동성에 대한 무차별(nondiscrimination toward homosexuality)을 요구하면서, 창세기의 소돔상황에 대한 기술은 동성애의 죄악을 교훈하는 것이 아니라 폭력적인 윤간과 나그네에 대한 냉대를 가르친 것이라고 주장한다(The book argues that the Sodom account in Genesis does not teach the evil of homosexuality, but the evils of violent gang rape and inhospitality to strangers.). 이 저서는 또한 성경에는 일생동안의 동성애지향성이나 상태에 대한 언급이 부재하고, 로마서 1장의 단죄도 진실한 기독교인의 동성애자의 경우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주창한다(The book also claims that ‘the idea of a life long homosexual orientation or condition is never mentioned in the Bible and that Romans 1 does not fit the case of a sincere homosexual Christian).

 

이 저서는 하퍼 샌프란치스코가 소유한 LGBT의 전집의 선봉자노릇을 하는 동시에 게이운동의 특별지원에 대한 성실상을 받았다The book became the spearhead volume of Harper San Francisco’s collection of LGBT texts. The book, which won an Integrity award for extraordinary support of the gay Christian movement).

 

(3) 1987년 동성애자 성직수여거절은 비성경적인 차별이라는 논설을 썼다(In 1987 Mollenkott wrote an article claiming that refusal to ordain homosexual clergywomen is unscriptural discrimination)

 

(4) ‘심미적 영성’(Sensuous Spirituality: Out from Fundamentalism, 1993)

 

이 저서에서 버지니아 박사는 근본주의를 거부하고 자신이 레즈비언임을 커밍아웃하며 여성의 하나님에 대한 신앙(her lesbian coming out, and her belief in a female God)을 선언한다.

 

버지니아 박사는 육체적인 의미에서 우리 모두는 하나이기 때문에 LGBT라고 단정한다.

 

레즈비언 버지니아는 지상에서 하나님의 왕국인 교회에서 LGBT가 제 일류시민으로 대접받는다고 하며, LGBT여부에 상관없이 상호간에 섹스의 쾌락을 제공하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 가운데 하나라고 주장한다(Her view of the kingdom of God on earth is a society in which lesbian women, bisexual people, and gay men are going to be accepted as first-class citizens in the church and in society as a whole. Mollenkott claims that providing mutual sexual pleasure, whether it be homosexual or bisexual or whatever, is one of the most important things in life)

 

5. 종합

 

레즈비언 버지니아 박사의 소수그룹인 LGBT찬양은 LGBT로 구성된 오컬트 바티칸과 천주교에 대한 구애인 동시에, 비정상적인 것이 정상적인 것을 지배하는 사회, 곧 오컬트 바티칸이 시진핑과 중국공산당과 협력하여 전체주의, 독재주의지향을 합리화하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LGBTNIV Bible은 더 이상 지구상에서 존재해서는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