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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성공회 대 몰락과 킹 제임스 성경의 의도적 변개(6)’ YouTube!!!

아우구스티누스 2020. 10. 10. 06:51

영국 성공회 대 몰락과 킹 제임스 성경의 의도적 변개(6)’YouTube로 올렸다.

 

​​독자 여러분께서 구글의 검색에 함시영 목사를 기입하면 함시영 목사 관련 이미지가 나타나고, 그 위에 검색결과(함 목사 강의 분야별로 정리)를 참조하면 위의 강의를 듣고, 기독교와 천주교의 차이점은 물론 철학과 타종교와도 비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필자가 그 동안 강의한 내용도 시청할 수 있다.

 

오늘은 웨스트코스트와 호르트의 오컬트의 영향에 대해 살펴보자.

 

위의 두 사람의 영향으로 킹 제임스 성경이 분별, 규정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루키페르 그리고 귀신을 부정하며 마귀(사탄)에 대한 언급을 거역했다.

 

1. 그러면 먼저 마귀와 귀신의 차이점에 대해 일별해보자.

 

(1) 소크라테스(그리스어 Σωκράτης Sokrates; 라틴어, 영어Socrates, B. C. 470?-399?)

 

소크라테스의 네 자신을 알라’(그리스어 γνθι σεαυτόνGnothi Seauton; 라틴어 nosce te ipsum; 영어 know thyself)옛날 그리스의 델포이(그리스어 ΔελφοίDelphoi; 라틴어, 영어 Delphi)의 아폴로 신전(the temple of Apollo: 그리스어 ΆπόλλωνApollon; 라틴어, 영어 Apollo)의 하얀 대리석 벽에 조각되어 있는데, 소크라테스가 이를 인용한 것이다.

 

소크라테스가 사실 사형당한 이유는 델포이 신전의 문구를 자기 나름대로 재해석해 너 자신의 다이모니온(δαιμόνονdaimónion=δαίμωνdaimōn=라틴어daemon=영어 demon=)을 알라고 전파했기 때문이다.

 

당시 다이모니온은 신(god) 또는 정신(spirit)을 의미했으며, 여기에 접두사를 사용하여 선한 영(ἀγαθοδαίμ ωνagathodaímōn=good, noble, luckyγαθόςagathós<여성 ̓γθή, 중성̓γθόν>+δαίμωνdaímōn 또는 εδαίμων=well, goodεὖeû+god, spiritδαίμωνdaimōn=good/noble spirit)과 악령(κακοδαίμωνkakodaimōn=bad, evilκακόςkakós+δαίμωνdaímōn=malevolent/evil spirit)으로 구분했다.

 

그런데 킹 제임스 성경의 번역자들은 헬라어의 다이모니온(다이몬)은 이교도의 귀신으로 정의하였다.

 

(2) 혼백(魂魄)

 

주자(朱子, 주희朱熹, 1130-1200)혼백을 향불에 비유했다. 향에 불을 지피면 향의 냄새는 곧 혼이요, 재는 백이라 했다. 음양의 원리에 의하면 사람이 죽을 경우 은 양기(陽氣)이자 천기(天氣)이므로 하늘로 올라가고 은 음기(陰氣)이자 지기(地氣)이므로 땅으로 돌아간다는 것이다.

 

이처럼 제각기 돌아가는 혼백을 한곳으로 모셔놓은 것이 신주(神主) 또는 위패(位牌). 사람이 죽으면 고인의 위패를 모셔놓고 3년 동안 혼백을 달래는 음식을 올렸는데 그것을 상식(上食)이라 하며 그 상이 혼백상(魂魄床)이다.

 

그런데 비명횡사(非命橫死)하거나 억울하게 죽어 한이 많으면 혼이 승천하지 못하고 구천에 떠다니는 귀신이 된다고 한 다.

 

(3) 성경

 

그리스도인이 죽으면 육은 무덤에서 썩게 되고 영은 즉시 낙원’(그리스어 παράδεισοςparádeisos ; 라틴어 Paradisus; 독어 Paradies; 프랑스어 paradis; 이탈리아어 paradiso; 영어 paradise; 누가복음 23:43; 고린도후서 12:4; 요한계시록 2:7)가고, 그곳에 있다가 일반부활 때에 육이 부활하고 영과 합쳐져서 영원히 천국(heaven)에서 영복을 누리게 된다.

 

그리스도인이 아닌 자연인이 죽으면 최종지옥이전의 음부(그리스어 δης Hádēs; 영어 Hades/구약의스올שְׁאוֹל Šəʾōl; 영어 Sheol넓은 의미에서 보면, 선한사람, 악한사람 구별 없이 죽은 사람들의 영혼이 가는 곳으로 무덤이나 죽음을 뜻하고-창세기 37:35; 42:38; 민수기 16:33; 전도서 9:10; 시편 88:3; 89:48; 호세아 13:14-, 좁은 의미에선 악한 사람에 대한 형벌을 뜻한다-신명기 32:22; 욥기 21:13; 시편 9:17; 잠언 7:27)에 간다.

 

무저갱(그리스어 βσσος ábussos; 라틴어 Abyssus; 독어 Abyssus oder Abgrund; 영어 Abyss/KJVthe bottomless pit)은 사단, 적그리스도가 머무는 처소(요한계시록 20:1-3)이고, 타르타로스(그리스어 Τάρταροςtartaros, pl. tartara; 라틴어, 영어 Tartarus, pl. Tartara; 독어 Tartaros, Tartarus)는 타락한 천사가 머무는 처소이다. 성경에는 타르타로스의 명사형은 나타나지 않지만 베드로후서 2:4에서는 동사 타르타로오(그리스어 ταρταρόωtartaroo; 영어 throw to Tartarus)가 등장한다. 위경 에녹서 또는 에녹 1(1 Enoch)는 타르타로스가 범죄 한 천사들이 갇힌 곳이라고 언급한다.

 

하나님 백보좌 심판(the Great White Throne[θroun] Judgment. 20:11-15) 때 궁극적인 장소가 결정된다.

 

“14.And death and hell were cast into the lake of fire. This is the second death. 15.And whosoever was not found written in the book of life was cast into the lake of fire.”(KJV. Revelation 20:4-5)

“14.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15.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개역한글. 요한계시록 20:14-15)

 

성경은 지옥(라틴어 Infernus-a-um, Inferus-a-um, Infer-a-um, Inferi-orum; 독어 das Inferno oder die Hölle; 영어 inferno, the infernal regions, the infernal land)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그것들은 영원한 불’(마태복음 25:41), ‘영벌’(마태복음 25:46), ‘바깥 어두운 곳’(마태복음 8:12), ‘심판의 부활’(요한복음 5:29), ‘영원한 멸망’(데살로니가후서 1:9; 베드로후서 2:12), ‘하나님의 노하심’(데살로니가전서 1:10), ‘유황불 붙는 못’(요한계시록 19:20), ‘불 못’(요한계시록 20:14-15), ‘둘째 사망’(요한계시록 2:11; 19:20; 20:6, 10, 14; 21:8)이다.

 

이런 사실에서 보면 소크라테스와 동양의 혼백 개념의 귀신은 성경의 교훈에 위배된다.

 

2. 히브리어의사탄’(שָּׂטָןsâtan)=Satan=헬라어의 디아볼로스(διάβολοςdiabolos; 라틴어 diabolus)=독일어(Teufel)=영어 the Devil/마귀의 부하 단수 a devil, 복수 devils=마귀=)= Lucifer(라틴어 루키페르, 영어 루시퍼)

 

Luciferlight의 라틴어 lux+to bring, carry, bearferre가 결합된 단어로 ()명성, 효성, 금성, 샛별, 새벽별을 뜻한다. 킹 제임스 성경은 이사야 14:12에서 루시퍼를 사단을 상징하는 용어로 사용하였다. 루시퍼는 하나님을 덮고 있는 그룹천사장이며, 하나님보좌 앞에서 경배와 찬양을 드렸던 천사장인데(에스겔 28:12-14), 타락하여 사단이 되었다(에스겔 28:15-19; 이사야 14:11-20).

 

(1) 고다마 싯다르타의 샛별

 

고다마 싯다르타는 29세 때 카필라 왕국을 떠나, 머리를 깎고 온갖 시행착오를 거치며 6년 고행을 한 끝에 고행의 무익함'을 깨닫고 선정(禪定) 35세 때에 인도 보드가야 사원의 보리수(핍팔라나무는 산소를 많이 내뿜는 나무로 팝필라나무에서 내 뿜는 산소가 싯다르타의 머리를 맑게 해 더욱 선정에 깊이 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 향후 싯다르타가 이 나무 아래서 성도했기 때문에 보리수나무라 불림)의 금강보좌(金剛寶座; 금강좌: 싯다르타가 앉아 깨달은 곳)에서 음력 128일 샛별을 보는 순간 전광석화(電光石火)처럼 깨달음을 이루었다.

 

이 때 샛별은 사탄 루시퍼다.

 

(2) 예수님과 루시퍼의 분별

 

“16.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별이라 하시더라”(개역한글. 요한계시록 22:16)

“16.I Jesus have sent mine angel to testify unto you these things in the churches. I am the root and the offspring of David, and the bright and morning star”(KJV. Revelation 22:16)

 

3. 종합

 

KJVdevilsRVdemons로 변개하여, 이교도의 사상을 대변하고 있다.

 

“22.Many will say to me in that day, Lord, Lord, have we not prophesied in thy name? and in thy name have cast out devils? and in thy name done many wonderful works?”(KJV. Matthew 7:22)

“22.On that day many will say to me, `Lord, Lord, did we not prophesy in your name, and cast out demons in your name, and do many mighty works in your name?”(RV)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개역한글. 마태복음 7:22)

 

“28.But if I cast out devils by the Spirit of God, then the kingdom of God is come unto you.”(KJV. Matthew 12:28)

“28.But if it is by the Spirit of God that I cast out demons, then the kingdom of God has come upon you.”(RV)

“28.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개역한글. 마태복음 12:28)

 

그리고 KJV의 예수님과 루시퍼의 구별을 무시하고, RV는 오컬트 문화를 태어나게 했다.